한국인이 좋아하는 중국 여행 베스트 10곳 어딘지 궁금하시죠?
저는 베이징도 가봤고 중국 여러도시를 다녀보았지만 소주가 참 좋았었습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국 여행에는 빠져있지만 그래도 거리가 이쁘고 배타고 다니면서 홍등에 비춰진 물결을 볼 때 참 이뻤었던 기억이 나네요. 중국 명소는 어딜가나 사람이 많다는건 말하고도 입아프죠. 그래도 한국과 비교적 가깝고 유명한 곳들 안가볼순 없겠죠?
구경하시고 픽해보세요! 알고가는 여행보다 유익한건 없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게 여행이죠.
1. 베이징: 중국의 수도인 베이징은 만리장성, 자금성, 천안문 광장 등 다양한 역사적 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말하면 입 아픈 곳 베이징. 넘치는 사람들과 막히는 교통체증 버스와 지하철 노선을 조금 숙지해두시고 여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상하이: 중국의 경제 중심지인 상하이는 현대적인 도시 풍경과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사랑스러운 문화가 가득하고 고층빌딩이 들어서 있고 강이 흐르는 상업도시 상하이. 예원 방문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강위에 배를 타는 기분도 만끽하시구요.
3. 홍콩: 중국의 특별행정구인 홍콩은 자유로운 분위기와 다양한 쇼핑, 맛집 등이 있는 곳입니다. 홍콩사람들은 자신들을 중국사람이라고 칭하지 않죠? "저는 홍콩시티 사람입니다" 홍콩에가면 홍콩 화폐가 따로 있고 엄연한 나라이지만 중국에 왔다가 홍콩으로 입국하는건 아주 간단합니다. 세계 2위의 여권 그게 한국 여권이니까요.
4. 장가계: 중국 후난성에 있는 장가계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여기 안가봤으면 중국을 덜 본것. 꼭 한번 가길 추천드립니다. 효도여행으로도 많이 추천되는 이 곳은 저희 엄마도 보내드리고 싶은곳이네요^^
5.칭다오: 중국의 해변 도시인 칭다오는 맥주 축제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한국과 제일 가깝다고도 할 수 있는 칭다오. 양꼬치엔 칭다오! 여름 맥주 도시죠. 독일의 지배를 받았고 맥주에 진심인 독일인들이 빚어낸 맥주라고도 불리는 칭다오 맥주 직접와서 마셔보세요. 그 풍미는? 한국 돌아가서 캔에 들어간 칭다오 맥주를 마셔보면 "이게 아닌데?"라는 반응이 확 옵니다. 맥주 박물관을 방문해 직접 와서 만드는 과정도 보고 무료로 마셔볼 수 있는 2잔의 맥주의 맛을 느껴보세요. 진한 감동이 내 목넘김으로 뱃속으로 gogo
6. 리장: 중국 운남성에 있는 리장은 아름다운 고요한 분위기와 소수 민족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소수 민족의 현지인들의 따스함과 높은 산의 고도위로 느껴보는 자연의 맛. 이색적인 여행이라면 여기죠 여기.
7. 하이난: 중국의 남쪽에 있는 하이난은 아름다운 해변과 리조트로 유명한 곳입니다. 겨울에 춥니? 그럼 여기로 가. 낭만적인 해변을 볼 수 있는 이 곳. 중국 부모님들이 겨울 방학에 그렇게 많이 아이들을 데리고 놀러가는 이 곳. 하이난이 동남아냐 중국이냐 헷갈리실꺼예요.
8. 계림: 중국 광시 좡족 자치구에 있는 구이린은 아름다운 카르스트 지형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안개가 꽉 끼고 통통배 위에 나를 맡겨 보는 자연의 위대함. 부모님 효도 관광으로 그렇게 많이 가는 곳입니다. 말해 뭐해 강추!
9. 시안: 중국 서안시는 진시황릉과 병마용갱 등 역사적인 유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진시황이 다스릴 때에는 시안이 수도였습니다. 그만큼 교통의 요지요 중국의 중심부였던 곳. 역사를 보고 싶어? 시안 안보고서 중국 역사를 논하지 말라.
10. 황산: 중국 안휘성에 있는 황산은 아름다운 산과 소나무 숲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절경! 이라는 말이 쉽사리 다가오는 이 곳은 자연의 위대함과 중국인들의 극한 노동작업을 볼 수 있는 곳. 어떻게 만들었냐? 감탄만 자아냅니다. 이렇게 다가가 보기 좋게 만들어 놓기 쉽지 않은데 대단하다를 다시 한번 느끼는 곳. 자연미도 대단한데 중국 노동자들도 대단하다 대단해.
다양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과 여행 목적에 맞춰 여행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곳과 역사 문화 자연 어디하나 빠지지 않는 중국의 대역사에 흠뻑취해 힐링해보세요.
중국 여행에는 비자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자 신청 기간은 2주정도 넉넉히 미리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